인천의 섬 신시모도(신도, 시도, 모도) 가는법 (배편, 요금, 여행)
서울과 가까운 인천을 지도에서 보게되면 생각보다 큰 면적에 놀라기도 하는데요. 또 하나 놀라게 되는 점은 섬이 참 많다는 점이에요!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해 있는 영종도부터 서해 바다를 빼곡히 채우는 많은 섬들이 있습니다. 그중 영종도엣 배를 타고 10분만에 도착할 수 있는 세 개의 섬이 있어요. 바로 신도, 시도, 모도인데요. 사실 이 세개의 섬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‘신시모도’라고 불리며 하나의 섬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!
서울 근교에 위치하여 쉽게 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신시모도는 자전거나 스쿠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합니다. 또 신시모도의 숨겨진 비밀은 바로 ‘벚꽃’인데요. 봄철 제주도-남해안-수도권 순으로 벚꽃이 만개하고 사람들은 그 시기에 맞춰 벚꽃 나들이를 떠나곤 하죠! 신시모도는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풍의 영향으로 벚꽃이 늦게 만개하기 때문에 육지(?)에서 벚꽃놀이 타이밍을 놓치신 분들은 이 섬으로 가셔야 합니다. 😎
그럼 신시모도 가는법과 배편, 요금, 여행 정보 등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.
인천의 섬
위 지도에서 보다시피 인천에는 정말 많은 섬들이 있습니다.
수도권 가까이에 있음에도 한 번도 가볼 생각을 해보지 않았던 인천의 섬들. 살면서 한 번씩 가보면 좋을 듯 하네요!
저는 영종도, 강화도, 교동도, 무의도, 선재도, 영흥도, 신도, 시도, 모도를 가봤네요!
신시모도(신도, 시도, 모도) 가는법 – 삼목여객터미널
신시모도에 입도하기 위해서는 영종도에 위치한 삼목여객터미널(삼목항)으로 가야합니다.
평소 인천공항 가는 길에 잠깐 들러보았던 삼목항에서 처음으로 배를 타고 신시모도로 향해봅니다.
삼목여객터미널에는 가져온 차를 주차하실 수 있는 야외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. 저는 차를 배에 싣고 입도했네요.
그리고 배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매표소가 조그맣게 마련되어 있습니다. 이곳에서 신도로 향하는 배편 승선권과 차량 승선권을 구입합니다.
매표 창구 옆에는 간단한 먹거리를 파는 매점이 있네요.
매표소에서 승선권을 구매하고나면 삼목 선착장에 신도로 향하는 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.
저 바다 건너편으로 신도가 가까이 보이네요. 이렇게나 가까이에 있는 섬이라니!
신시모도(신도, 시도, 모도) 배편 요금, 시간표
신시모도로 가기 위해서는 [삼목 <> 신도]간 승선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.
섬으로 가는 배편에 탑승하기 위해선 ‘신분증’을 제시해야 합니다. 매표소 직원 분이 신분증을 통해 입도 사실을 신고하고 나중에 육지로 복귀 할 때도 복귀 사실을 전산 시스템에 등록하기 위해서입니다.
요금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고 이 요금표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‘인천시민’의 경우 ‘여객요금’에서 일부 할인이 적용되니 신분증을 제시하시면서 ‘인천시민’이라고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!
매표소에서 결제를 마치고 나면 여객/차량 승선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나름 섬 여행인데 요금은 저렴하죠!?
선착장에 대기하고 있는 검표원에게 승선권을 제시하면 드디어 신도로 향하는 배에 탑승하게 됩니다.
신도로 향하는 배편은 10분만에 도착하지만 그 사이에 배 구석구석을 구경하고 배타는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! 배를 타고 어딘가에 간다는 일 자체가 참 설레는 일이기도 하죠! 그것도 서울 근교의 인천 섬에서 말이죠.
신시모도(신도, 시도, 모도) 여행
신시모도는 서해바다에 위치한 인천 섬이라 “볼게 뭐가 있겠어?”라는 생각이 먼저 들 수도 있지만, 막상 섬에 도착해서 돌아다니다보면 꽤 괜찮은 여행지에 온 느낌이 납니다.
사람이나 차가 많지 않아 한적하고 육지에서 멀리 떨어져 여행왔다는 설렘, 바다도 볼 수 있다는 즐거움이 더해져 “잘 왔구나”싶을거에요. 아래 인천관광공사에서 소개하는 ‘신시모도’ 정보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!